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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뢰성증명(PoB)의 도입 - 훨씬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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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블록체인 시스템은 자신의 마이크로소사이어티(micro-society)한 네트워크 노드로 구성된 적응적 조직(애드프티티브) organization) 입니다. 이 조직의 운영은 컨센서스 메커니즘으로 규제됩니다. 컨센서스 메커니즘은 사람들을 참여시키고 보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판정을 내릴 수 있도록 운영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수치로 변환하는 규칙입니다.IOST의 신뢰성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으로 블록 생산 위원회는 하나 7석이며 이는 하나 0분마다 변경됩니다. 가장 많은 Servi를 가진 하나 7개의 노드가 각 라운드에서 위원회에 선출되면서 차례로 블록을 생산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각 노드가 블록 발생에 참가하기 위해 선정될 때마다, 모든 위원회 구성원은 Servi를 소비합니다. 따라서 선정되지 않은 노드가 더 많은 Servi를 보유하게 되고, 그 후의 라운드에 위원회에 선출되는 기회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 아래에서 매일 수백 개의 다양한 노드가 위원회에 선정될 수 있습니다.신뢰성 증명 메커니즘으로 후보가 되는 참가 장벽이 낮아 더 많은 커뮤니티 구성원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위원회 구성원이 더 자주 변화하고 변동이 발생합니다. 위원회의 유동성은 매우 역동적이며 분산화 레벨은 소수의 슈퍼노드와 후보노드를 기반으로 한 EOS보다 더 높기 때문에 더 좋은 커뮤니티의 자율성을 달성하고 더 높은 보안을 보장합니다.IOST의 CTO Terrence Wang


    IOST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인 신뢰성 증명은 현재의 DDPoS 시스템보다 분산화된 위원회 선출 과정을 포함하면서도 확장성 혜택 및 검열 저항력을 가집니다.우리의 합의 알고리즘을 소개하는 시리즈 1번째 글에서 블록 생산 거래 유효성 및 네트워크의 무결성 분산된 관리를 보장하는 위원회의 구성과 블록 생산자 선출과 관련된 신뢰성 증명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설명한다.우리의 계획에서는 대부분의 노드가 블록 생산 자격을 부여하고(상위 몇몇 노드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투표를 받는 노드가 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확률을 가진 투표와 위원회 구성을 보장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투표 결과를 선출하기 위한 유일한 요소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저희는 포인트 시스템(Servi)을 도입해 위원회 구성원을 자결하고 순환시킨다.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해 신뢰성 증명은 블록 생산자 후보의 진입장벽이 설치됩니다. 현재 버전에서 이 벽은 네트워크 상의 유효 투표 수의 0. 하나 퍼센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노드가 임계치보다 더 많은 투표를 받으면, 후보가 되어 위원회 구성 및 블록 생산 과정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정 트랜잭션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투표 결과가 위원회 구성원을 직접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Servi 획득률에 비례해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버전에서 벽돌 생산 때문에 하나 7명의 위원회 구성원이 라운드마다 선정됩니다.각 라운드는 다음의 3단계로 구성됩니다.모든 후보자는 투표수에 비례해 Servi를 받게 됩니다.Servi에서 순위가 매겨진 최상위 하나 7개의 노드가 다음 라운드의 블록의 생산을 그 다소움되는 위원회를 구성합니다.선정된 모든 위원회 구성원이 한 7번째 노드의 보유량만큼 Servi의 보유량이 감소됩니다. 즉 하나 7번째 노드는 Servi가 0으로 리셋 되며, 하나 6번째 노드는 그 분을 잃게 보세요.현재 버전에서 투표 기간은 하나 0분이다. 이 결과 IOST네트워크에서 매 하나 0분마다 위원회가 교체됩니다.


    단순화를 위한 각 위원회 때문에 3개의 노드가 선정되어 현재 후보자는 5개의 단순화시킨 버전을 가정하고 봅시다.노드는 10,8,5,4및 1개의 Servi를 각각 받습니다. 이것을 A,B,C,D 및 E라고 이름 지읍시다. 덧붙여 투표수는 투표기간으로 변경되지 않는다고 가정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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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라운드에서 각 포인트는 10,8,5,4,1이다. A, B이기 때문에 C는 가장 많은 Serv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원회 구성원이 맞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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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그들의 Servi의 잔액에서 C가 갖고 있던 양과 같은 양의 5씩 공제됩니다. D와 E의 Servi 잔액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제 노드의 Servi의 잔액이 5,3,0,4 이렇게 화정든지 옷슴니다.2번째 라운드에서 각 노드에 Servi를 종업원이 줍니다. 이제 각 잔액은 하나 5, 하나하나 5,8 이렇게 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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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 이렇게 D는 위원회 구성원이 되어, 전부 8개의 Servi(노드 D의 Servi 잔액량)를 잃습니다. 지금 Servi의 잔액은 7,3,5,0 이렇게 2임.세번째 라운드에서 하나 7, 하나 하나 하나 0,4,3의 잔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 A,B, 및 C는 다시 한번 위원회에 선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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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빨리 9라운드에 갑시다. 최근 Servi의 잔액은 26,8,5하나 2그리고 9입니다. 노드E는 각 라운드에서 하나 Servi밖에 받지 못했지만 위원회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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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표 및 위원회 구성원 선출이 완료되면, "라운드 로빈(round robin)" 위입니다 지분증명방식(DPoS)과 같은 순환블록 생성이 시작됩니다. 즉, 형성되는 각 위원회에 대해 각 구성원은 순서대로 하자신의 블록을 생성하고, 자기의 모든 위원회 구성원은 모든 블록을 검증한다.대부분이 가장 많은 Servi를 가진 후보가 위원회 구성원이 됩니다. 이를 제한하기 때문에, Servi의 잔액이 총 투표 수의 10배 이상 되지 않도록 규칙을 설정했습니다..17위에 동점자가 있으면 먼저 후보 자격을 얻은 노드가 앞섭니다. 실제로 이것은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후보 노드는 유효성을 입증하겠다며 6회(1시간마다 유효성 확인, 트랜잭션을 제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후보는 후보 자격과 모든 표를 잃게 될 것입니다.위원회 구성원이 한 라운드에서 블록을 생성하지 않으면 모든 표와 후보 자격을 잃게 됩니다.투표에 사용된 토큰은 7일 후에 상환되어 후보 자격을 잃은 노드에도 똑에 적용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후보 자격을 상실한 노드는 "냉각(cooling off)" 기간을 갖고 선택 자격이 없습니다.


    IOST의 신뢰성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은 생산된 블록수가 투표수와 밀접하게 비례하는 Servi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하고, 나아가 분산화된 투표 및 위원회 구축 프로세스를 공급할 것이다.저런 설계는 블록 발생 프로세스의 분산화와 네트워크 전반의 공정성을 보장하지만, 높은 확장성 및 처리속도를 가능하게 하는 위임입니다.증명(DPoS) 시스템의 디메리트(중앙화)를 가지지 않습니다.우리는 아직 이 시스템의 스트레스 테스트(stress testing) 중이고, 개선과 트윗 디자인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드백, 제안 또는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kevin@iost.io에 연락 주세요. 사이트를 방문하여 당사의 기술팀과 직접 연락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 어떤 나쁘지 않은(IOST 일개 가진 자) 투표할 수 있습니까?


    회답: 네, 폐사 네트워크는 전체에 열려 있어 참가를 막는 장벽은 없습니다. 사실, 충분한 사람들에게 여러분을 신뢰하게 하고, 여러분에게 투표하게 하는 한, 단지 대가족용 컴퓨터만 있으면, 어떠한 투자도 요구하지 않고 후보가 되어, 위원회에 참가해 블록을 검증 및 생산하고, IOST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질문: 위원회에는 몇 개의 노드가 있습니까?


    대답:블록을 생산하고 검증하기 위한 위원회를 형성하는 노드는 한 7개이지만 분산화와 순환 선출 과정에 의해서 매 1위원회에 참가하게 선출되는 수백개의 다른 노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답:현재 버전에서 보통 선거 기간은 10분입니다. 이는 Servi(투표에서 획득)이 공제된 뒤 IOST네트워크 상에서 10분마다 위원회가 변경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다른 위임입니다 지분증명 시스템보다 훨씬 분산화된 선출을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투표 변경 사항이 작아서 투표가 변경되어도 EOS 블록 생산자는 바꾸지 않습니다. IOST의 신뢰성 증명 알고리즘은 이러한 변경의 효과를 보장할 것입니다.


    회답: IOST는 블록을 발발하고 검증하기 위한 최종 위원회 투표, 참여, 선출을 위한 보다 분산화된 메커니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OS에서 투표가 재개되지 않으면(스테인 안 된 뒤 3일 대기 기간이 있는 소리)위원회 구성원들을 순환하는 메커니즘은 아닙니다. 이것은 최초의 블록 생산자 21명이 위원회에 남아 모든 블록을 생산하는 현실성이 많다 높다는 점을 우이우이합니다. IOST에서 우리의 선거 프로세스는 블록 생산자가 지속적으로 교체되는 점을 보장합니다.EOS에서는 종합적인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블록 생산자가 한명만 선택됐지만 이는 투명성이 전혀 없는 가장 중앙 집중적인 프로세스이다.EOS네트워크에서 투표하는 것은 매우 기술적이고 사용자에게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아지고, 제 3자 기관과 개인키가 공유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보안문재가 스토리댑니다. 또 EOS를 사용하면 30개의 노드마다 1표의 투표권이 주어지므로, 소수의 토큰의 소지자의 투표권의 가치가 약체화합니다.IOST 네트워크에서 영원히 위원회에 남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위원회 창출에 매우 강력한 분산화된 프로세스가 구축됩니다.


    응답:가장 많은 투표수를 받은 후보자는 블록을 생산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기회를 가지므로, 투표를 공유하고 선정 기회를 줄인다는 것은 스토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는 직접선거 프로세스와 Servi 공제 메커니즘에 의해 더욱 명백해집니다. 다른 후보와 투표수의 차이가 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른 위임증명 시스템을 사용하면, 여러분은 오직 여러분의 경쟁자만 이기는 투표수만 있으면 되며, 공모나 투표 배분을 유도합니다.


    답변: 같은 단체가 다수의 노드의 소유 여부에 대해서는 식별할 수 없습니다. 이쪽은 오픈 네트워크이며, 분산형 네트워크이며, 노드를 호스팅하기 위한 사전 조건은 없습니다. 상기와 같이 투표수를 배분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으며, 후보자로 선정되지 않으며, 또는 위원회에 선정되지 않으며,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하.


    대답:우리의 프로토콜은 최적화되고, 이 1은 발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진입 장벽은 이에 따라 조정됩니다. 그러나 우리의 컨센서스 -메커니즘은 매우 유연하고 틀림없습니다. 최대위원회 구성원 수보다 적은(더욱, 위원회 구성원이 오프라인으로 되는) 극히 드문 정세에서는, 최대위원회 구성원 수보다 적어도 기능할 수 있으며, 이것에 의해서 자기 조정이 가능해집니다.


    회답: 네, IOST 토큰은, 투표 및 네트워크 자원의 사용을 포함한 여러가지 목적으로 스테이크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원회 선거의 공정성, 자원 유효성의 평등성을 보장하고 네트워크상의 공격 및 스팸을 피하기 위해 ,"너싱 앳 "스테이크스(nothing at stake)" 사고를 제거합니다.


    답변: 네, 맞습니다. 당사의 테스트 네트워크 검사를 기반으로 네트워크의 안전성 및 보안을 위협하지 않고 진입장벽이 너무 높지 않음을 보장하기 위해 메인넷 전에 필요에 따라 우리는 이 숫자를 조정합니다.


    답변:엄밀하게 내용하면 이것은 트랜잭션 및 스마트 계약을 송신함으로써 동작됩니다.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어떤 본인이든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답:후보자인 것:현재 버전에서 네트워크 전체에서 IOST투표 수의 0.1Percent을 획득하면 블록 체인 네트워크에 특정 트랜잭션을 전송할 수 있으며 위원회 후보자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Servi 수령 및 선출됨: 홍보 및 프로모션을 통해 후보자는 커뮤니티의 신용 및 IOST 투표를 얻어 특정 양의 Servi를 획득합니다. 비밀 선거 기간에 Servi씨의 상위 17개의 노드가 시스템에 의해서 위원회의 멤버로 승인되고 차례로 블록을 발발한 보상을 받습니다.Servi의 업데이트 및 위원회 변경: 선출된 모든 노드는 선출된 마지막 순위의 노드(가장 적은 양의 Servi를 보유한 위원회 구성원)가 받은 Servi량이 공제됩니다. 이러한 Servi의 양은 모든 위원회 구성원 노드에서 공제되어 새롭게 위원회가 선출되어 형성됩니다. 현재 버전에서 위원회는 10분마다 변경됩니다.


    투표수는 IOST 네트워크에서 IOST 토큰에 해당하며, 투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이 더 많을수록 더 많은 투표권을 가집니다. 후보 노드는 득표수에 물증하여 일정량의 Servi를 획득함과 동시에 각 보통선거가 성공적으로 끝난 후에 일정량의 Servi가 공제되고 마지막으로 Servi에 의해 후보 노드에서 위원회 구성원이 선출됩니다.


    답변: 블록 생산자는 블록 생산 및 트랜잭션 검증에 대해 IOST를 받습니다. 본고는 그 후의 스토리에서 설명하는 수수료 모델이나 구조, 분산화한 후보나 위원회의 선출에 관한 것이다.


    답변:모든 블록은 모든 위원회의 구성원이 검증하고 2/3의 합의를 요구합니다. 유효하지 않은 블록이 생산된 상황에서 자체 위원회는 그 블록을 검증하지 않고 유효하지 않은 블록을 생산한 노드는 위원회로부터 제거됩니다.


    네, 이것은 가능하고 이미 프로토콜 및 투표 기능의 기본 기능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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